-
넷플릭스 가격 와~~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7:42
>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하고 앞서고, 2년이 되었습니다. 사실 아내 sound의 한국에 진출했을 때 초반 성적은 초라했어요. SKT, KT와 손잡고 국내 IPTV 시장점유율을 높이려 했으나 터무니없는 조건을 제시하며 협조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독자적으로 한국 시장에 적응하려고 했지만 해외 시장과 국내 시장의 소비자 성향 차이로 역시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그러나 2018년을 기점으로 아시아, 요즘 국내 미디어 산업의 시장을 크게 위협할 정도로 커졌습니다. 그 시작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에 투자했습니다. 그래서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해 많은 가입자를 모았습니다. 역시 한 유재석이 출연한 한국연예 범인은 너희들, tvN 미스터 선샤인의 방영권을 확보하는 데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저 역시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에 싫증이 나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의 가격 및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 플러스 등 통신사를 이용하면 3개월간 무료 시청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별개로 그대로 들더라도 1개월 무료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가격이 비싼 편도 아니지만 무료로 시청해보고 만족하면 사람들이 돈을 내고 다시 이용한다는 큰 자신감 같네요. 한달동안 무료로 이용하고 바로 해지해도 상관없었어요.
>
미디어 컨텐츠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 앱이 설치되어 있는 디바이스라면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재생할 수 있어서 스트리밍 서비스의 강점이 아닐까 하네요. 요즘 스마트TV에는 앱을 설치할 수 있지만 저희 집은 구형 TV라서 연결하려면 미러링 케이블 또는 구글 크롬 캐스트를 이용해야 한대요.
>
가격은 3개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월 단위로 요금을 내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요. 꽃보다 남자 베이직 요금제는 월에 1만원도 안 되는 금액이어서 아주 싸지만 SD급 화질만 다시 공사하므로 추천은 하기 싫어요. 최근, 나쁘지는 않은 TV는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HD화질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깨끗한 화면에서 보고 싶다면, 스탠다드 이상으로 가입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는 프리미엄을 가입했지만 UHD화질도 지원하고 동시 접속 인원은 4명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와 서로 공유하고 요금제를 나쁘지 않고 무엇을 하면 큰 부담이 안 될 것 같습니다.
>
사람들이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과나 즉석에서 미드가 아닐까 싶다. 우리 과인라 드라마와 달리 영화 다 같이 큰 스케일과 신선한 이야기 때문에 한번 미드에 빠지면 중독될 정도니까요. 나도 브레이킹배드를 보고 하루에 한번은 시청하고 있었어요. 암에 걸린 화학교사가 남은 인생 동안 가족을 위해 마약을 만들어 돈을 번다는 줄거리. 정 내용에 푹 빠져서 한 달 정도 지냈어요. 브레이킹 배드 미드를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명작 미드가 많아 좋아의 개인 취향에 맞는 장르는 분명히 존재할 것으로 확신해요.
>
'우리 나쁘지 않아'에서 유행으로 방송된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IPTV와달리실시간으로시청할수는없고,종료된후에봐야할것입니다.라는 차이는 있습니다. 한국시장 진출을 위해서 한국드라마에 많이 투자하기 때문에 볼 수 있는 한국드라마의 종류는 점점 나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드라마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예능에도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예능 프로그램도 서서히 매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요즘 저희 본인이라서 미디어 시장이 큰 위협을 느끼고 있거든요. 이제는 우리 본인이기 때문에 IPTV 시장도 소비자를 위한 큰 변천기가 있어야 할 것 같아요.
>
평소 잘 보지 못했던 애니메이션도 쉽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키즈는 물론 성인용까지 장르도 다양하므로 만약 집에 아이가 있다면 키즈 모드로 로그인하십시오.
>
>
오리지널 작품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저런 독점 콘텐츠는 NETFLIX를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또 지나간 영화도 꽤 많기 때문에, 집에서 한가할 때 영화 한편을 조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런 점 때문에 가격대비 꽤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특히 요즈음 시즌 1을 마친 우리 정부의 사극 좀비 드라마 킹덤의 덕분에 가입자도 많이 나오도록 항상오했대요.
>
최근까지 넷플릭스 가격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격 책정은 아주 저렴하게 느껴졌어요. 국내 TV를 실시간으로 봐야 하고 드라마 같은 것도 꼭 챙겨봐야 한다면 IPTV와 병행해서 이용해도 큰 부담이 없을 것 같다. 평소 TV를 보지 않고 영화 내 미드에만 관심이 있다면 당연히 NETFLIX만으로도 충분한 콘텐츠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어쨌든, 거대 자본으로 자국의 미디어 시장을 서서히 빼앗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만의 한류 시장을 크게 보는 듯하다. 따라서 우리만의 미디어 산업도 이번 기회에 소비자를 위해 큰 변화를 맞이해야 합니다. 그 후 시간에는 TV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가가 없는 정보성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