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양한 후두질환들의 원인과 증상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20:46

    >


    안녕하세요. 플라나이 비인후과입니다.우리가 코를 통해 들이마신 공기는 성대가 있는 후두를 통해서 폐로 들어갑니다.숨이 또 나오고 성대가 울리고 목소리가 나오는 거예요.그러나 어느 날부터 목소리가 바뀌고 목에 통증, 가래가 걸리고 기침이 잦아지는 등 다양한 이상징후가 나타나면 후두질환을 의심하고 정밀검진을 통해 건강과 목소리를 지켜야 한다.


    >


    역류성 후두염 역류성 후두염이란 위의 이화물, 위액이 식도로 역류하여 후두 부위에 염증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위산은 산성이 강해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지만, 역류하면 후두에 손상을 줍니다.후두는 공기가 합격하는 호흡기관으로 역류성 후두염이 발생할 경우 호흡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꼬르륵 소리가 나는 식물을 삼킬 때 통증이 온다.ひ소리가 자주 쉬어서 목에 통증이 있다. 가슴과 명치 부분이 통증이 있다.쓴 입 속에 쓴맛이 느껴진다.物목에 이물감이 심해서 기침을 자주 할 것이다. 위산이 역류하면서 신 트림이 나온다.


    잦은 음주와 흡연은 역류성 후두염뿐만 아니라 질병의 원인이다. 탄산음료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료를 조심해야 한다. 스트레스를 너무 받거나 불규칙한 생활을 하는 연습도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다.


    >


    인후두염인 후두부위에 바이러스 본인의 세균 등의 감염으로 염증이 생긴 것으로 감기, 과로, 세균감염에 의한 급성 인후두염과 급성 인후두염이 반복적으로 재발하며 본인 여부 본인의 음주, 흡연, 과로, 자극적인 음식, 목의 노령사 등이 원인이 되는 만성 인후두염이 있습니다.


    이물감으로 sound 음식을 삼키기 힘들다.가래가 많고 기침이 잦아진다 목이 아프고 신물이 울렁거린다 함성으로 변화


    위액이 역류해 발생위액이 인후두까지 역류하는 역류성 인후두염일 경우 후두경 검사에서 피열연골 사이의 점막 비대 자신, 후두연골부 염증, 접촉성 궤양을 볼 수 있다.세균 바이러스 세균 바이러스 등의 감염이 원인인 경우는 후두뿐만 아니라 인두점막의 발적 궤양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자주, 자주, 자주, 자주, 자주 등이 원인인 경우는 성대의 발적이 하얗게 되기 때문입니다.스트레스, 심정적 불안감, 심정적 불안이 원인인 경우는 인후두 병변이 없고 증상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편도 아데노이드 편도 조직이란 인두 점막 속의 림프 세포인 여포의 집합체로, 외부에서 체내로 들어오는 물질에 대한 방어 역할을 한다.편도 조직에 염증이 생기면 편도염이나 편도선염이라고 불리며, 발병 기간이나 시기에 따라 급성과 만성 편도염으로 과인합니다.급성 편도염 함구개 편도의 급성 염증을 의심해 보는데 통증이 심하고 고열 귀의 통증 온몸에 통증을 느낍니다.《만성편도염急性급성편도염이 빈번하게 발생해 하나산 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로 감기에 걸리면 증세가 더욱 악화됩니다.아데노이드 증식증세인 인두편도가 가지과인만큼 크고 육지선상 증식증식증(인두편도 비대증, 아데노이드 증식증식증)이 생기는데 이를 아데노이드라고 한다.​ 아데노이드는 3~4세 즈음부터 그와잉타그와잉소 어느 정도의 크기이지만, 14~15세가 되면 없어집니다.


    코●아데노이드가 코의 뒷면을 막고 코가 막혀 호흡장의 아이가 하나어과에서 코막힘 sound를 내게 되어, 입을 벌리고 호흡하고, 코를 세게 か니다.● 귀 ● 아데노이도 이관이 열린 부분을 압박하고 잘 중이염을 1개 누르● 수면 ● 깊은 잠 못 잘 눈을 뜨고 후두 암은 뒷머리에 발생하는 진행을 말합니다. 95Percent이상의 조직학적으로 편평 상피암으로 그 외에도 선암/육종 등이 드물게 존재합니다. ​


    과도한 흡연/음주/석면 노출 등이 암의 발발과 관계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담배의 타르 성분이 발암 물질로 후두 암을 1우키묘, 후두암 환자의 98%이상이 흡연자 이다니다.


    발생 부위와 무기에 따라 다릅니다.초기증상은 목이 쉬면서 진행에 따라 전혀 소리를 지울 수 없거나 자신의 호흡이 곤란하고 핏줄이 보이기도 한다.통증, 연하곤란, 호흡곤란이 자신의 방망이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2주일 이상 지속적인 음성의 변화를 보일 경우 간접 후도우교은 검사가 필수적인 권유 받고 있습니다.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